복음학교 수강생 후기

복음학교 1단계 코스 <입문반>의 후기입니다.

조회수가 많은 글에는 가 표시됩니다.

 

이혼한 아들과의 갈등, 고립, 죄책감, 만성 편두통 완화

작성자 정보

  • 아로마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인생의 가장 큰 변화, 복음학교가 선물했습니다

 

추천인: 담임목사님

이유: 장로 피택자 교육

50대 직장인

 

복음학교 참여 전 문제점

  1. 죄책감
  2. 힘든 일상 속에서의 고립감
  3. 만성 편두통
  4. 자율신경실조증
  5. 코로나 때 마스크 착용 후 발생한 3차신경통
  6. 아들의 이혼과 손자 양육 문제로 인한 갈등과 스트레스

 

복음학교 참여 후 변화

  1. 영적인 성장: 복음에 대한 확신과 하나님과의 관계 회복
  2. 정신적 안정: 죄책감 해소, 평안과 기쁨을 얻음
  3. 육체적 건강: 질병으로 인한 고통 완화
  4. 가정 관계 개선: 아들과의 관계 회복, 가정의 평안
  5. 인간관계 개선: 타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 능력 향상
  6. 신앙생활의 활력: 예배와 말씀에 대한 열정 증가
  7. 삶의 목표 변화: 예수님 중심의 삶, 복음 전파

 

구체적인 변화 사례

  1. 가정: 아들과의 관계 개선, 남편과의 신앙적 교제
  2. 인간관계: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 개선, 교회 공동체와의 유대감 강화
  3. 정신 상태: 두려움, 염려, 죄책감 감소, 자존감 회복
  4. 삶의 태도: 예수님 중심의 삶, 다른 사람을 위한 섬김

 

복음학교의 영향

  1. 복음에 대한 확신: 복음이 삶의 모든 문제에 대한 해결책임을 깨달음
  2. 십자가의 의미: 예수님의 십자가를 통해 모든 죄가 용서받았음을 확신
  3. 성령의 역사: 성령의 인도하심을 통해 변화된 삶을 경험

 

결론: 아로마님의 간증은 복음학교가 개인의 영적, 정신적, 사회적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특히, 복음에 대한 깊은 이해와 믿음을 통해 삶의 모든 영역에서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 내가 경험한 복음학교 총평:

저는 복음학교를 통해서 하나님께서 자격 없는 저에게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을 통해 구원의 역사를 이루어 주시고, 하나님의 사랑을 확증시켜 주심을 감사합니다.

 

복음의 확신을 갖고 작은 예수로 새 생명을 얻은 기쁨으로 살아가고 싶습니다.

 

내 삶의 문제들이 이미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서 죽었음을 선포하며 오직예수, 오직복음, 오직천국으로 어떤 것과도 타협하지 않으며 교회와 가정의 복음의 부흥을 위해 달려가겠습니다.

 

1. 복음학교에 <참여하기 전> 나의 상황이나 문제는 무엇입니까?

 

복음학교에 참여하기전에는 예수님께서 우리 죄를 대신해서 십자가에서 죽어 주신 것에 대한 감사와 은혜로 살았고 그것이 복음인줄 알았습니다. 내 죄를 대신 지고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님에 대한 감사와 은혜 때문에 울고 내 자신의 죄를 자각하며 울었던 믿음이었습니다. 

 

또, 힘든 일상생활 속에서 어떻게든 말씀으로 버티고 예배로 기쁨을 찾으려는 노력을 하며 신앙생활을 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우리 교회는 매일 예배가 있어서 매일 말씀으로 회개하고 나를 돌아보며 나름대로 영적 상태를 점검하며 신앙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저의 육적인 고통은 만성 편두통과 자율신경실조증, 코로나 이후로 삼차신경통이 생겨서 힘든 상황이였으며 치료중에 있었습니다. 삼차신경통은 원인이 불분명했고 고통이 있어 여러 치료방법을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의사는 원인도 치료도 모두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가정은 아들의 이혼과 손자의 양육 문제들로 육체적, 물질적 갈등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으로 기도와 말씀으로 이겨내고 있는 중이였습니다. 

 

2.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당신이 그동안 시도했던 노력은? 

 

그런데 가정의 문제는 늘 아들과 불통이었고 서로 상처 주기 싫어서 대화도 잘하지 않는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복음학교를 하면서 아들의 마음을 이해하려고 했고 아들에게 하나님께서 사랑하는 아들이라고 복음의 언어를 써주며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아들의 사소한 말도 들어주기 시작하면서  아들이 마음을 열기 시작했습니다.

평소 저는 직선적인 표현을 하는 편이여서 부드럽게 아들을 대하는 것이 조금 부족했지만 아들이 노력해 주는 저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알았는지 말투나 행동, 모든 면에서 많이 좋아졌습니다. 특히 주일예배를 빠지지 않고, 특별기도회에도 가고 싶은 마음이 생기고 믿음으로 살려는 노력을 해주어서 변화되는 모습이 감사합니다.

 

3. 복음학교 <참여 후>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신앙생활에 모든 것이 나의 힘과 노력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복음으로 된 것임을 알았습니다. 복음이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거짓이라는 것을 알았으며 요즘 저는 모든 것이 감사하고 기쁩니다.

 

가장 힘들었던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저의 진실 된 마음이 왜곡되는 것 같아 억울함이 내안에 있었으며 생명선언을 하면서 내 자신의 마음을 치유하게 되었고 평안함을 주셨으며 다른 사람들을 인정하고 하나님 앞에서는 똑같은 죄인임을 고백하고 복음의 동역자로 함께 하나 되어 달려가고 싶습니다.

 

가짜가 아닌 진짜 복음의 믿음을 가지고 살고 싶고 친구들도 남편도 제가 교육받으면서 조금이나마 변화되고 부드러워지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인정해 주었습니다. 제가 부드러워지니 저의 남편도 예배자로 변화시켜 주시고, 저와 신앙적인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동역할 수 있는 믿음의 동역자로 세워주고 계십니다.

 

아직은 완벽하지 않지만 저희 가정을 통해 일하실 하나님을 기대하며 완전한 가정으로 회복되어지기를 기도합니다.

 

4. 복음학교 통해 새롭게 발견한 통찰이 있다면?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가 회복되었고 이미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서 나의 모든 문제들이 끝났음을 알았으며 신앙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지식이나 깨달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삶의 모든 것들이 하나님으로 자유하며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며 영원토록 즐거워하는 것이라는 알았습니다.

 

다른 프로그램들이 교육을 받을 때만 기쁘거나 깨닫게 하는 정도였다면, 복음학교는 지식이 아니라 믿음의 근본을 바꾸고 지속적으로 삶에 적용하며 하나님이 하실 일과 내가 해야 할 일들을 말씀에서 찾아 변화된 삶속에서 자유함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5. 복음학교 참여를 망설이는 사람에게 어떤 말을 해주고 싶나요?

복음은 곧 하나님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경험해 보시고 예수 생명으로 사는 기쁨과 평안을 누려보세요.


6. 당신의 삶에 나타난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무엇인가요?

 

두려움과 염려 걱정들이 이제는 자유함으로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삶이 힘들 때마다 나의 아담은 이미 예수님의 십자가에서 끝났음을 선포했습니다. 테텔레스타이!!! 

 

내가 판단하고 내가 계획했던 것들을 하나님 중심으로 따라가려는 삶의 변화가 있었고 모든 일에 사람을 의식하며 잘하려 했던 모습에서 나의 것은 내려놓고 하나님 앞에 바르게 하며 말수를 줄이고 들어주고 공감해주는 든든하고 뿌리 깊은 나무가 되어주고 싶습니다. 

 

가정의 평안과 나의 마음의 평안이 제일 변화된 것 같습니다.

 

1) 나와 하나님과의 관계는 어떻게 달라졌나요?

 

하나님은 저를 통해 영광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분이시며 이미 저는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하나님과의 신뢰가 더 깊어지고 하나님의 말씀을 더 집중하며 내가 해야 할 일들을 말씀 속에서 알아가고 있습니다.

 

2) 나와 나 자신의 관계는 어떻게 달라졌나요?

 

자존감이 낮고 자존심만 강했던 저였었는데 하나님의 사랑받는 자녀로 하나님의 목적대로 나의 생각과 나의 가치를 갖게 되었고 삶의 태도는 교만하지 않으려고 나를 낮추고 다른 영혼을 진심으로 사랑하려고 합니다.

 

3) 나와 이웃의 관계는 어떻게 달라졌나요?

 

일단 제가 평안하게 대하니 웃을 일이 많아 졌습니다. 작은 일에도 이해하게 되고 사랑과 평안으로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4) 각 교회의 중직자들이 참여한다면 어떤 교회로 변화될 거 같습니까?

 

복음의 확신을 갖고 모두가 하나님의 사랑을 누리며 다윗처럼 춤추며 예배가 회복되고 짖눌림없이 하나님 앞에서 자유함으로 찬양하는 교회가 될 것 같습니다.


7. 복음학교 온라인 강의를 통한 경험

 

1) 강의 중 가장 인상 깊었던 순간이나 깨달음은 무엇이었나요?

 

5강) 옛사람을 벗어버리고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예수님의 생명과 연합된 삶으로 살고 있었다. 이제 예수님과 함께 부활의 생명으로 작은 예수가 되어 복음을 증거하며 증인된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7강) 저의 메이커는 십자가입니다. 나는 하나님과의 관계가 십자가에서 완전하게 회복되었습니다. 테텔레스타이!

 

2) 위의 강의가 당신이 품고 있던 생각과 행동에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 

5강) 실제로 성도들을 대하는 마음과 말이 많이 부드러워졌으며 믿지 않는 동생들과도 소통하며 하나님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7강) 하나님이 아버지임이 든든하며 확신하였으며 죄와 아담으로부터 자유롭게 되었습니다. 

 

태그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8 / 1 페이지
RSS
번호
복음학교 참여한 사람 인터뷰
수강생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