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학교 수강생 인터뷰

조회수가 많은 글에는 이 표시됩니다.

 

삶의 허무함과 우울함, 복음학교에서 해결했다!

작성자 정보

  • 김포사랑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복음학교 추천인: 담임목사님의 권유를 받고 복음학교 섬기는 대표 목사님에게 연락을 받았습니다.

 

복음학교 총평 

내가 경험한 복음학교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생명의 나와,

살아계신 하나님의 재발견과 동시에,

이 세상의 삶을 기쁘고

행복하게

하나님의 자녀로서 살아갈 수 있는,

아주 구체적인 방법을 생생하게 알려 주었습니다.

 

  • 이 세상 모든 교회와 가정의 문제와 아픔들이 사라지고, 하나님을 그야 말로 제대로 믿어 평안한 삶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1. 복음학교에 참여하게 된 계기가 무엇입니까?

 

 - 정신없이 바쁘게 살고 있는 와중에 이 세상사람 중에  제일 존경하는 사람인, 섬기는 교회  담임목사님께서 복음학교를 권면하셨는데 솔직히 너무 바쁘다는 핑계로 부담스러운 마음이 있었으나, 감히 거절할 수 없어서 순종하는 마음으로 참여 하게 되었습니다.

 

순종하니 하나님께서 큰 복을 주심을 요즘 절절히 깨닫고 있습니다. 복음학교로 인도해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1) 복음학교 참여하기 전에 나의 현실이나 상황은 어땠나요?

 

- 복음학교를 참여하기 전에 나는 조울증 환자와 같이 ‘기뻤다 슬펐다’를 반복하는 삶의 연속이었던 것 같아요. 내 인생이 타인으로 인해서 힘들어 졌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고 타인에게 내색은 안하면서도 혼자 우울해하며 가까운 착한 가족에게 나의 힘듦을 짜증으로 풀며 살았던 것 같습니다.

 

또 금방 회개하며 내 삶을 주님께 의지한다고 너무 감사하다고 매일 하나님께 기도하며 삶을 기쁘게 살려고 노력했지만 또 역시 찾아드는 인생의 허무함에 힘들 때가 많았습니다.

 

 

2)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당신이 그동안 시도한 것들은 무엇이고 한계가 있었다면 무엇입니까?

 

 - 시간 정해서 기도하고, 말씀 묵상하고, 찬양하며 하나님과 가까워지려고 노력한다고 했지만, 또 반복해서 자꾸 밀려드는 허무함과 외로움이 있었습니다.

 

 

2. 복음학교가 당신에게 어떤 경험을 제공했나요?

 

1) 강의를 통한 경험

 

- 복음학교의 생명선언은 구체적으로 나의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막연했던 신앙생활의 길을 구체적인 변화의 길로 인도 했고, 일상에서 나의 옛사람이 점점 없어지고 새생명의 삶을 누리는 경험을 했습니다.

 

 

2) 코칭을 통한 경험

 

- 일주일에 한 번씩 우리의 변화되어가는 삶과 경험을 나누면서 나를 또 한 번 돌아보고 새로운 마음의 눈을 가지게 되었고, 얼마나 감사하고 기쁜 삶을 살고 있고, 내가 해야 할 일들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3) 미션수행을 통해 받은 은혜나 성령님이 주신 체험이 있었나요?

 

- 하나님께서 나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알려주셨고, 내가 이웃을 얼마나 사랑해야 하는지 알려주셨습니다.

 

 

4) 복음학교 참여 후 당신이 가지고 있던 습관 중에 바뀌거나 예전과는 달라진 게 있었다면 어떤 것들입니까?

 

- 예수복음으로 인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나의 옛사람이 끝났음을 반복해서 선언하며 기도하니 나의 두려움들과 남을 판단하고 정죄했던 못된 마음과 입술이 사라졌으며 모든 것을 주님께 맡기고 한없는 평안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5) 복음학교의 발전을 위해 강의나 코칭시간에 추가하거나 개선해야 할 점이 있다면?

 

- 각자 너무 바쁜 생활 속에서 온라인 강의와 코칭, 만남 등이 얼마나 귀하고 값진 것인지,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리며 이 만남이 쭈욱 이어졌음 좋겠습니다.

 

 

3. 복음학교를 통해 발견한 하나님의 은혜는 무엇이었나요?

 

- 내가 변하면 주위는 저절로 변한다는 진리가 이루어지는 은혜를 주셨습니다.

 

 

1) 나와 하나님과의 관계에 일어난 변화

 

- 하나님 안에 거함이 얼마나 평안하고 기쁜지 늘 체험하고 있습니다.

 

 

2) 나와 나 자신과의 관계

- 하나님이 나를 이토록 사랑하는데 정작 나는 나를 사랑하지 않았었던 것 같습니다. 내가 얼마나 소중한지 하나님이 알게 해 주셨습니다.

 

 

 3) 나와 이웃

 

- 나의 옛사람으로 인해 늘 불만투성이로 바라보고 대했던 남편에게 사랑의 마음으로 대하게 되었고, 늘 기도하면서도 혹여 잘못될까 늘 두려움과 불안한 마음으로 대했던 딸을, 온전히 아버지께 맡기며 불안과 두려움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 시댁의 아버님과의 관계에서 아버님은 이제까지 나에게 상처만 주었다고 생각했고, 겉으로는 안 그런 척 하며 속으로 힘들어 하고, 무시하는 못된 마음이 있었고, 매듭을 푸는 방법을 알면서도 내 마음이 하기 싫어 거부를 하고 있었습니다.

 

복음학교를 계기로 아버님과의 얽힌 나쁜 감정의 매듭을 하나님의 사랑의 매듭으로 풀었습니다.

 

- 일터에서 온갖 스트레스 덩어리라고 생각했던 사람들과의 관계가 아예 생각할 것도 없는 너무나 가벼운 관계들이 되었습니다.

 

- 못마땅했던 사람들이나 나쁘다고 생각했던 사람들을 만나게 되거나 옛사람의 모습을 보게 되면, 생명선언을 하며 진정으로 불쌍한 마음이 들어 그 사람을 위해 하나님께 기도하게 되었습니다.

 

 

4. 함께 참여하신 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 귀한 시간으로 온힘을 다해 구체적인 생명의 복음을 전해주신 김대성 목사님께 한없는 감사를 드리고, 간증과 체험을 나누며 함께 했던 3분께도 감사드립니다. 이 기쁨을 천국 가는 그날까지 누리며 살기를 기도드립니다.

 

 

5. 참여자들이 어떻게 참여하면 더 유익한 시간이 될까요?

 

- 매일매일 생명선언과 생명일기로 임한다면 참여자들에게 큰 변화가 일어날 것 같습니다.

 

- 온라인 참여가 저에겐 너무나 귀하고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6. 복음학교에 참여하고 나니 내가 어떤 교회가 되길 소망하게 되었나요?

 

- 판단이나 정죄가 없는, 옛사람을 모두 벗은 하나님 사랑, 이웃사랑이 넘치는 주님의 교회가 되길 소망합니다.

 

 

7. 복음을 들은 후에 듣고 싶은 설교 말씀이나 신앙의 주제가 있다면?

 

- 하나님 사랑 이웃사랑의 구체적인 방법과 길안내. 옛사람 벗기 훈련.

 

 

8. 다른 사람에게 복음학교를 추천하고 싶나요?

 

- 네, 추천하고 싶습니다.

 

 

9. 왜 그렇습니까? 

 

나의 가정과 이 세상의 모든 교회의 문제가 사라질 것이라고 확신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하나님을 믿으시는 모든 분들에게 (우리 신랑, 딸 포함) 정말 꼭 필요한 시간입니다. 복음학교를 제대로 경험한다면 이 세상의 모든 교회의 문제들은 사라질 것이고, 하나님을 그야 말로 제대로 믿어 평안한 삶을 누리게 될 것 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9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